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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부 클래스
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진 않음
클래스 안에 다른 클래스를 정의한다.
사용 목적
- 특정 멤버 변수를 private으로 유지하면서 자유롭게 사용
*원래 다른 클래스에 있는 private멤버를 사용할 수 없지만 내부 클래스의 private 멤버는 사용 가능하다.
- 특정한 곳에서만 사용되는 클래스들을 모을 수 있다.
- 읽기 쉽고 유지 보수가 쉬운 코드가 됨.
<예제>
무명 클래스
- 클래스 몸체는 정의되지만 이름이 없는 클래스
- 하나의 객체만 생성하면 되는 경우 사용하며, 주로 그래픽 이벤트 처리에 사용된다.
- 클래스를 정의하면서 동시에 객체가 생성된다.
- 1회성으로 사용된다.
객체 생성하는데 new연산자 앞에 참조변수가 안온다.
슈퍼클래스의 이름을 사용해서 객체를 생성하던지, 인터페이스 이름을 사용해서 객체를 생성한다.
원래 인터페이스는 객체를 만들 수 없지만 여기서는 이름을 그냥 빌려서 사용한다고 볼 수 있다.
<예제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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